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
  Home > 학문분야평가 > 학문분야평가 인정제 > 2000년 전기 · 전자 · 정보통신 분야
학문분야평가
본문시작
2000년 전기 · 전자 · 정보통신 분야 학문분야 평가 내용
현재 페이지내의 해당 내용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메뉴
평가영역과 가중치  |  주요 지표   |  평가 결과 요약   |  2000년도 학문분야평가(전기전자정보통신 분야) 결과

2000년 전기 · 전자 · 정보통신 분야

* 전기전자정보통신 분야의 평가영역과 가중치

학부(6개 평가영역, 12개 평가부문, 43개 평가항목)
학부(6개 평가영역, 12개 평가부문, 43개 평가항목)를 보여주는 표
평가영역 평가부문 항목수
1. 교육목표(5%) 1.1 학문분야의 교육목표(5%) 3
2. 교육과정 및 수업(28%) 2.1 교육과정의 편성(5%) 2
2.2 교육과정의 운영(10%) 4
2.3 전공교과의 수업(13%) 6
3. 교수(25%) 3.1 교수의 확보, 구성 및 교수개발(8%) 5
3.2 교수의 수업부담(6%) 3
3.3 교수의 연구와 봉사(10%) 3
4. 학생(10%) 4.1 학생 선발과 지도(4%) 2
4.2 학생 자치활동 및 복지(6%) 3
5. 교육여건 및 지원체제(25%) 5.1 교육여건(15%) 4
5.2 지원체제(10%) 5
6. 교육성과(7%) 6.1 취업 및 수상실적(7%) 3

대학원(6개 평가영역, 14개 평가부문, 40개 평가항목)
대학원(6개 평가영역, 14개 평가부문, 40개 평가항목)을 보여주는 표
평가영역 평가부문 항목수
1. 교육목표(5%) 1.1 학문분야의 교육목표(5%) 3
2. 교육과정 및 수업(28%) 2.1 교육과정의 편성(5%) 2
2.2 교육과정의 운영(10%) 4
2.3 전공교과의 수업(13%) 6
3. 교수(25%) 3.1 교수의 확보, 구성 및 교수개발(8%) 5
3.2 교수의 수업부담(6%) 3
3.3 교수의 연구와 봉사(10%) 3
4. 학생(10%) 4.1 학생 선발과 지도(4%) 2
4.2 학생 자치활동 및 복지(6%) 3
5. 교육여건 및 지원체제(25%) 5.1 교육여건(15%) 4
5.2 지원체제(10%) 5
6. 교육성과(7%) 6.1 취업 및 수상실적(7%) 3
뒤로  맨 위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