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
  Home > 학문분야평가 > 학문영역평가
학문분야평가
본문시작
학문영역평가 소개
현재 페이지내의 해당 내용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메뉴
목적  |  추진경과  |  특징

목적

- 특정 학문영역을 대상으로 교육 여건 및 현황에 대해 분석하고 평가하여 교육발전과 개선을 유도함
맨 위로

추진경과

  • - 계열평가, 프로그램평가, 학과평가로 구분
  • - 계열평가 : 특성화공과대(1982), 기초과학계(1982), 공학계(1982), 사립공학계(1983), 이학계(1985), 인문과학계(1985),
      공학계(1985), 사회과학계(1985), 사범계(1988), 농림계(1988), 어문학계(1989), 약학계(1989)
  • - 프로그램평가 : 국민윤리(1983), 교양국민윤리(1984), 교양교육전반(1986), 교양국어(1986), 교양영어(1986),
      교양한국사(1986), 교양국민윤리(1986)
  • - 학과평가 : 법학과(1984), 특성학과평가(1987), 간호학과(1990), 도서관학과(1990)
맨 위로

특징

  • - 학문영역평가는 주로 계열평가에 의존하여 추진되었으며, 학과평가로 전환됨
  • - 프로그램평가는 정책적으로 학문영역이 선정되어 추진된 측면이 있음
맨 위로